포항상공회의소, ‘청년일자리 로컬솔루션’ 1차 취업캠프/ 사진=포항상공회의소

[강미애 기자(=포항시)]포항상공회의소(회장 나주영)는 지난 3월 28일 선린대학교 만나관 2층 회의실에서 제철신소재과 졸업예정자 32명을 대상으로 ‘청년일자리 로컬솔루션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인 제1차 취업잡(Job)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지역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1일 집중형 직무 맞춤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최신 채용 동향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실습, 개별 컨설팅, 면접 유형별 대응 전략 교육 등을 받았으며, 실제 기업 인사담당자가 참여한 실전 모의면접까지 경험했다.

한 참가자는 “그동안 몰랐던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진로 설계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됐다”며 “이번 캠프가 사회 진출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년일자리 로컬솔루션 프로젝트사업’은 경상북도, 포항시, 포항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청년고용 촉진 정책이다. 청년과 기업, 지역사회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인재 채용 확대와 지역 정착을 유도하는 데 목적이 있다.

포항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취업캠프와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