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연일읍바르게살기위원들이 '자장면 무료나눔봉사'전 기념사진 촬영

[인사이드경북(=포항)] 포항시 연일읍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종원)는 지난 4월 22일 지역 어르신에게 자장면을 대접하는 ‘2025 어르신 자장면 무료 나눔 봉사’ 행사를 했다.

이날 비 내리는 어려운 상황에도 연일바르게위원 20여 명 외 포항시바르게협회(회장 진승하)도 같이 참여하여 800여 명의 지역 어르신들에게 정성을 담은 자장면과 함께 공연으로 이웃 간 따뜻한 마음의 정을 나눌 수 있었다.

4월 22일 '2025년 자장면 무료나눔봉사'에 찾아주신 어르신 현장 사진

이종원 연일바르게살기 위원장은 “생업인 자장면 가게 모두 문을 닫고 함께 노력해 주신 자장면협회 연일분회 회원님께 감사를 드리고, 어르신들이 비가 내리는 가운데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맛나게 드시고, 흥겨운 공연을 즐기시는 모습에 뿌듯했다”며, “지역 자생단체와 협업을 통해 지역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나겠다”라고 했다.

진승하 포항시바르게살기 회장은 “매 년 지역 어르신을 위해 나눔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연일바르게살기위원회에 감사를 드린다”며, “각 읍면동에서 실시하는 시민 실천 캠페인 및 나눔봉사 등 많은 활동을 통해 모두가 살고싶은 포항을 위해 함께 노력 하겠다“라고 했다.

김태우 연일읍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이웃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건네주신 연일바르게살기위원회에 깊이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단체와 함께 이웃사랑의 정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친하겠다“라고 했다.